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완주가볼만한 곳, 산속등대 초대형카페 고래카페

by 장짱구 2021. 11. 28.

장짱구입니다. 완주가볼만한 곳으로 산속등대와 슨슨카페를 추천하면서 이용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요즘들어 작은 카페보다는 대형카페나 카페 플러스 갤러리, 전시 등이 같이 있는 카페를 선호하는데요 전반적으로 그런 트렌드인 것 같아요!

이곳은 완주에 새로 생긴 문화복합공간인데 카페도 있고 아이들을 위한 체험관 이나 규모가 큰 작품들, 그리고 감각적으로 꾸민 컨테이너 등이 있어 아주 볼거리,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특히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고 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주차장은 넉넉하긴 한데 이게 복합문화공간이다 보니 입장료를 구매해야 해요 . 물론 음료 포함입니다. 아이들은 입장권만도 살 수 있는 듯 했어요.

알고보니 여기가 버려진 폐공장을 디자인하여 공간을 꾸민 곳이었거든요!? 종이를 만드는 공장이었다고 하는것같아요?종이를 섞는 거대한 믹서기?같은 이제는 사용하지 못하는 그런곳도 있었어요. 신기신기 공장의 뼈대를 살려서 카페를 디자인한것도 멋있었고요.

아 그리고 미리 말씀드리지만 미술관도 있어서! 저는 무료로 갤러리 전시도 봤어요. 되게 인상깊게 남은 작가에요. 뒷편에 글로 올려드릴께요!



이쪽이 카페 안에서 봤을때 산속등대의 입구에요 저 벽돌로 올려신 시옷 모양이 되게 감각있는거 같아요 처음엔 그냥 만들어둔건지 알았는데 계속 보다보니까 ㅅ자가 두개로 보이더라고요. 산속등대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구조물입니다.

입장료에 포함되었던 바닐라라떼를 시켰어요! 맛은 무난합니다

오징어게임의 열풍으로 오징어게임과 관련되게 꾸며놓은 곳이 많았어요!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뛰어놀더군요^^;;;

산속등대의 마스코트 큰 고래 모형 구조물이에요!
이것도 작품의 하나인데 저 안에 들어가서 고래 뱃속을 탐험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저도 들어가서 고래 입으로 빠져나와 사진 하나 찍었거든요. 아이들은 정말 좋아하는 것 같아요! 상상력도 키워주고

고래 맞은편에 있는 스팟. 날씨가 좋을때는 이곳에 물도 채워서 물에 반사되는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듯 합니다.
야외에도 앉을곳, 테이블과 의자등이 있어서 볕 좋은날엔 야외에서 먹는것을 추천드려요~

산속등대의 등대에요 완전 마스코트이죠. ㅎㅎ
산에 왜 등대가?? 하면서도 옆에 고래 때문에 완연한 이질감이 들진 않더군요.
빨간 등대가 산중턱에서도 잘 보일것 만 같은 그런 느낌?!

오징어게임 판넬... 발빠르게 움직여서 할로윈에 오징어게임 이벤트를 했어요 저는 알고 간건 아닌데 그날 이벤트 있는 날이라서 아이들 천국이었어요 .보니깐 여기에서 이벤트를 자주 여는 것 같더라고요.
인스타 그램 친구추가를 해서 빠르게 이벤트 내용을 알고 참여 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할로윈 이벤트로 오징어게임 참여하는 장면
갑자기 스피커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하고 나오는 데 아이들이 다 멈추는데 기여워서 기절할 뻔했네요 ㅋㅋ

양은냄비에 끓여주는 라면, 건강엔 좋지 않아 보인다. ㅋㅋㅋㅋㅋㅋ

여기가 공간이 넓고 하다 보니까 먹을거리를 팔았는데 어디서 맛있는 냄새가 난다 했더니...
라면을 끓여 팔더라고요...???????????
ㅠ.ㅠ 너무 먹고싶었는데 저녁을 먹어야 해서꾹 참았답니다..
출출이 세포가 튀어나옴....휴으....

오른쪽에 큰 건물이 카페건물이에요 의자도 많아서 가족단위로 가도 문제없는듯 합니다.
소파도 있고 넓은 카페테이블도 있답니다.
화장실은 외부에 따로 있어서 카페에서 냄새가 나지 않는게 좋았던 점 이에요!

산속등대는 복합문화공간이고 카페는 슨슨카페가 정확한 명칭이에요 . ! 첨에는 둘이 다른 곳인 줄 알고 자꾸 지도 검색을 했었는데 같은위치에 있는 거보고 뭐지 ?? 했다가 도착해서 알게된.. 산속등대 플러스 슨슨카페 입니다.

카페 안에서 통 유리로 카페 외관을 볼 수 있어요 만약 아이들끼리 저곳에서 논다면 부모님들은 카페 안에서 아이들을 지켜 볼 숭 있습니다. 다칠수도 있으니까요

이것은 산속등대 빵이에요!!!!! 친구랑 얘기하다보니 배가고파져서 시켰어요!붕어빵처럼 틀에 찍어서 내더라고요 ㅎㅎ
오리지널은 아무것도 없는 빵이고 치즈빵은 앙고 대신 치즈가 추가되요.
찰보리빵이라 식으면 약간..비릿한 냄새가 나요. 달달한 앙꼬가 들어가는게 더 좋아 보여요.

밖에서 하는 달고나 이벤트! 저도 참여하고싶었는데 사람들이 이날 워낙 많았고 코로나 걸릴까봐 ..ㅋㅋㅋ 구경만 하였습니다.

이금희 이선희가 완주여행을 왔을때 이곳 산속등대에서 버스킹?노래?를 했더라고요 바로 이곳에서!워후!!!!!!!!

그리고 악동뮤지션도?같이 공연?녹화를 한것같아요. 연관검색어에도 뜨는 것 보니까요

산속등대 무대??? 원래는 공장기계였대요!신기방기!!!!!

연못에 잉어?물고기 들도 있어 아이들이 다양한 감각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공간인 것 같아요.

저는컬러풀한 것도 굉장히 좋아하는데 컨테이너를 저런 쨍한 색감으로 칠해노니 너무 예쁘잖아요 ㅠ.ㅠ
다음에 또 가면 저 앞에서 사진 찍고 싶어요 . 이번에는 못찍음..

공터 한켠으로 걷다보면 한컨테이너에 슨슨문방구라고 있어요. 여기는 추억의 문방구로 저희 밀레니엄세대들이 가지고 놀았던 종이인형, 불량식품들이 있더라구요 .
어렸을 적 생각도 나고 ㅠ 엄마,아빠들도 즐길만한 장소에요.

얘는 밍키같은데... 맞나요??!!저는 얘보다 어른같은애로 종이인형가지고놀았어용ㅎㅎ

초등학교때 썼을뻡한 책걸상, 근데 이건 제 세대 전인것 같아요.

친구랑 감각적인 컨테이너 앞에서 등대도 보이게 삼각대 놓고 찍은 사진이에요 이날 날씨가 약간 흐려서 아쉬운데.... 날씨만 좋았다면 만족도 10000%였을 카페???입니다.




댓글